에스씨엔

차량거래 플렛폼 비지니스

조직
서울혁신센터
K-Global
K-Global 2015
비즈니스 분야
Web/Mobile Lifestyle Others
설립년도: 2015, 임직원수: 4

소개

개인 간 중고차 직거래 플랫폼 ‘렛카’ 기존 중고차 시장이 유통중심 시장에서 기술유통이 가능하도록 만들고자 설립된 회사가 ‘(주)에스씨엔입니다. 본사의 대표는 현재까지 자동차 엔지니어로 11년간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현재까지 누적 중고차 구매 동행 서비스 성공만 500건에 달합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중고자 시장에서의 가장 큰 불편인 차량 상태에 대한 정보의 비대칭성을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엔지니어의 관점에서 명확하게 알려주는 것이 저희의 1차적인 목표입니다. 당사에서 제공하는 4가지 가치로는 신뢰성 - 현업에 종사하는 자동차 엔지니어의 파트너쉽을 통해 신뢰성을 확보하고, 이들에 대한 본사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사후 관리를 도와 드립니다. 편의성 - 차를 팔고자 하거나 사고자 하는 양측이 모두 어디서든 편하게 서비스만 신청하면 ‘렛카맨’이 달려가 고객의 차량을 픽업하여 모든 과정을 처리 해 줍니다. 경제성 - 수리를 다 해놓은 내 차량을 그냥 헐값에 딜러에게 판매하고 싶지 않거나 하다면 우리 렛카를 찾아 주세요. 정비비가 들어간 만큼 그만큼 가격은 더 받을 수 있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후에 들어가는 차량 수리비를 절감 할 수 있습니다. 회전성 - 판매하고자 내 놓은 차량이 30일 이내에 판매 되지 않을시, 차량 판매 등록비용을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이러한 4가지 가치 실현을 통해 저희 ㈜에스씨엔은 중고차 거래 시장의 정보의 비대칭성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것입니다

서비스/프로덕트

서비스/프로덕트 개인간 차량직거래 플랫폼

[소개]
엡/웹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하여 개인간 자동차 직거래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여, 거개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여 음지의 자동차 거래시장을 양지의 시장으로 변화와 동시에 이를 바탕으로 거래의 유동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서비스이다.

[개발동기]
자동차 전문 정비업에 종사를 하면서 소비자가 중고차를 구매할 때 허위매물에 속임을 당하거나 정확하게 진단을 받지 않은 차량을 구입하게 되어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보게 되었다.
판매자가 차량을 판매 할 경우 객관적인 기준이 아닌 딜러의 기준에 따라 사고차와 무사고차로 나뉘는 경우도 겪었다.
현재 수많은 국내 중고차 플랫폼들이 결국은 딜러 연계형으로 구매자가 정확하고 투명하게 알 수 없는 중간 유통비용을 가지고 있으며 그 부담을 고스란이 소비자가 부담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에 ‘렛카’ 중고차 거래 시스템을 개발하여 개인 간 직거래를 바탕으로 구매자와 판매자가 모두 win-win 할 수 있는 중고차 거래시스템을 만들자는 취지하에 본 시스템을 개발을 진행하게 되었다.

[관련 시장현황]
지난해 국내 중고차 거래 건수는 총 346만 건으로 신차 판매량(167만대)의 두 배를 넘었다.
올 1월부터 5월까지 중고차 거래 건수도 지난해 같은 기간 143만대를 넘어선 148만대로 집계됐다. 현재 중고차 거래 시장 규모는 30조원을 넘어서는 것으로 추정된다.
소비자들의 정보력의 증대로 특히 수입차 개인 간 거래 욕구가 늘고 있는 추세이나 서류 및 차량관련 지식의 부재로 보증해주고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가의 필요성을 느끼는 상태이다.
우리 ‘LetCar’는 이러한 중고차 시장의 흐름과 고객 니즈를 바탕으로 초기 30조규모의 시장에서 1%시장을 선점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계획]
일차적으로 차량 개인거래 플랫폼 시스템 및 수요의 안정화에 중점 을 두며 소비자의 필요 사항을 지속적으로 보완할 계획이며, 차량거래 플랫 폼의 중국시장 진출 방안과 튜닝과 관련하여 파생적인 영역으로 사업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연혁

2015-09
에스씨엔 창업
2015-09
‘렛카’ 브랜드 설립 및 서울창조경제혁신 센터 입주
2015-09
에스씨엔(SCN) 창업

사무실